총각도사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연중 최대 규모의 세일행사가 열리는 기간으로 맻년 넷째 금요일에 오픈을 합니다. 그래서 2019년 블랙프라이데이는 2019년 11월 29일 금요일 입니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가지는 이유에 대해서는 첫번째 해외직구로 인한 국내 소비자들의 저렴한 세일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과 국내 기업들의 미국 2019 블랙프라이데이로 인해 매출 상승의 기대가 있다는 점 입니다. 


2019블랙프라이데이


또한 국내 기업들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모델링으로 국내에서도 국내판 블랙프라이데이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 혹은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해마다 매출의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되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종목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와 함께 볼 수 있는 부분으로는 중국의 광군절, 광군제 입니다. 중국의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절을 통해서 알리바바는 무려 28조원의 매출을 기록하는데 이건 2017년의 자료이니 매년 상승하는 추세를 보여왔습니다. 또한 올해 2019년 중국의 광군절 관련주로 특히 주목 받았던 종목군은 화장품 관련주로 이미 알고서 매매를 하신분들은 적절히 수익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었기 때문에 이번 2019 블랙 프라이데이 관련주도 참고해야할 이유입니다. 


특히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에는 국내 가전기기 관련 매출이 크게 상승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제품들이 인기를 많이 보여왔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종목을 보아도 좋겠지만 삼성과 LG의 경우 워낙 시가총액이 큰 종목들이다 보니 그외 종목들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습니다. 


2019 블랙프라이데이 관련주 무엇을 볼까?

전자기기 관련 

삼성전자 LG전자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등


의류 관련 

신성통상 한세실업 영원무역 등


화장품 관련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 코리아나 제이준코스메틱 등


홈쇼핑 관련 

GS홈쇼핑 CJ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등


전자결제 보안 관련 

다날 KG모빌리언스 NGN한국사이버결제 한국정보통신 크루셜텍 등 



미국에서 진행을 하는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이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하는 경우 안정적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이 필요한 수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결제를 통한 보안 관련주들의 수혜를 본다는 시선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에서 나오는 루머성 정보들도 많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블랙프라이데이 관련주들에서 이목을 끌 수 있는 종목들과 시장의 분위기에 맞춰서 대응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주식시장에서 많은 것들을 놓칠 수 있는 것은 시장에서 나오는 루머들이나 보도자료에서 나오는 투자자들을 유혹하는 정보들입니다. 그래서 이런 시즌에는 더욱더 실제 재무나 차트들을 무시하고 혹해서 매매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종목들의 흐름에 대해서는 반드시 읽고나서 분석과 함께 매매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