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잇고로 선풍적인 흥행을 누렸던 월트디즈니의 겨울왕국이 겨울왕국2로 돌아옵니다. 이미 개봉전부터 실시간 예매율 압도적인 1위를 보이면서 전작의 흥행을 이어가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서 높은 완성도와 압도적인 스케쥴의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으로 최초로 사전예매량이 110만을 기록하면서 겨울왕국2 쿠키영상에 대한 기대들도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쿠키영상은 영화에서 엔딩크레딧 이후 나오는 서비스 영상입니다. 영화 겨울왕국2의 쿠키영상은 약 30초 정도로 짧고, 후편에 대한 암시하는 내용들은 없었지만 올라프의 귀여운 모습으로 관심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겨울왕국2의 예매율은 개봉 첫날 11월 22일 기준으로 607,850명으로 압도적인 1위로 흥행 열풍을 달구고 있습니다. 이러한 겨울왕국2의 흥행으로 관련 종목들을 살펴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SM LIFE DESIGN
월트디즈니 패키지 미디어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유엔젤
과거 월트디즈니 겨울왕국 VOD 앱 출시했던 기업입니다.
대원미디어
겨울왕국2 피규어를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헝셩그룹
과거 월트디즈니 겨울왕국 캐릭터 봉제인형을 제작했던 기업입니다.
이월드
주얼리 브랜드 CLUE 클루가 디즈니와 겨울왕국2 컬렉션을 출시한 기업입니다.
그외에도 CGV나 제이콘텐트리 같은 영화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도 겨울왕국2로 보는 경우도 있지만 영화의 흥행과 인기로 인해 관련 기업들의 실적이 큰 모멘텀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지켜봐야 한다는 시선도 있습니다. 최근 얼어 붙은 극장주들의 추세가 제대로 전환 될 수 있을지 주목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은 종목들의 흐름들을 보면 월트디즈니와 직접적인 계약 관계를 통해서 이윤을 취할 수 있는 종목들을 주로 형성 되어 있으니 추가적인 종목들을 염두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박스오피스 1위, 개봉 첫날 60만 기록으로 지난 어벤져스:엔드게임에 이어 최고 오프닝으로 역대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겨울왕국2의 대한 기대감과 인기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벌써부터 일각에서는 겨울왕국3이 제작 확정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시장에서의 루머로 끝나는 것인지 아직 확정된 사안들이 아니기 때문에 관련해서는 더 지켜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최근 국내증시시장의 악재로 흐름들이 좋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겨울왕국2의 흥행이 계속 이어져나가면서 관객수에 대한 이슈나 다른 기업들이 월트디즈니와 관련건으로 계약성사부분들도 챙겨보시는 것도 주가 흐름을 참고 하는데 좋은 영향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소미아 관련주 종료와 조건부 연기에 대한 시장 영향 (0) | 2019.11.23 |
---|---|
김진표 관련주 차기 국무총리 후임설이 사실이라면 (1) | 2019.11.23 |
저가항공사 관련주 LCC 지소미아 종료 연기로 반등기대 (0) | 2019.11.23 |
이재명 관련주 대법원 판결일 내년으로 테마주 (0) | 2019.11.22 |
화성 국제테마파크 관련주 송산그린시티 신세계 대규모사업 추진 (0) | 2019.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