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관련주들이 최근 조용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차가 수소차 세계 1위 판매 일본 도요타를 제치면서 수소차의 재반등을 기대 해야 한다는 시각들이 있습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수소차 국내 누적 판매량은 3천 200여대로 나타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교해 622.4%나 증가했습니다. 사실 국내 수소차 판매량에서는 일본 불매 운동으로 인한 영향을 감안할 수 밖에 없지만 세계에서 수소차를 가장 많이 판매한 것으로 3666대를 기록한 현대에 이어 도요타는 2174대 입니다. 이와 같은 통계흐름이라면 앞으로 수소차 관련주의 부각을 기대를 안할 수 없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테크
전기자동차 부품과 자동차 전장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등을 목적으로 하는 영화테크는 스택 내 열 회수 및 냉각수 누설방지를 위한 전동식 워터 펌프 및 수소 연료 전지차용 고전압 부스터 시스템 개발 진행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국일제지
박엽지, 크라프트지 등 각종 지류 제조와 판매를 하는 국일제지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탄소종이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코웰패션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수소연료전지용 하이브리드자동차용 필름캐패시터, 방산전술차 모듈용 필름 캐패시터 개발을 하고 있는 코웰패션 입니다.
삼보모터스
자동차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 및 파이프류 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으로 과거 관계회사 코디박이 수소차 연료전지 관련 기술을 이관 받아 연구를 진행하고 개발하고 있는 삼보모터스 입니다.
원익머트리얼즈
원익IPS의 특수가스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차세대 수소 연료 및 수소전기차량 적용되는 NH3 개질 수소 발생 시스템 개발 완료한 원익머트리얼즈 입니다.
대우부품
우신산업 계열의 자동차전장부품 및 콘덴서 제조하고 판매업체로 현대차 1차벤더통해 수소차에 물공급 전기 펌프 공급하고 있는 대우부품 입니다.
성문전자
콘덴서용 금속 증착 필름을 제조해 코웰패션과 삼화콘덴서 등 콘덴서 회사에 납품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정유, 석유화학 플랜트에 적용되는 산업용 가열로 개발하는 기업으로 과거 천연가스 개질 수소스테이션 개발에 참여했던 제이엔케이히터 입니다.
뉴인텍
증착필름 및 기기용콘덴서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수소차에 탑재되는 인버터용 콘덴서를 생산하고 있는 뉴인텍 입니다.
동아화성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 연결 호스,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동아화성은 수소연료전기차의 고무가스켓 제조기술에 대한 특허권 보유한 기업입니다.
엔케이
수소 및 LNG, CNG 등 특수가스 고압용기 전문 제작 업체인 엔케이는 수소스테이션용 저장용기 개발. 수소충전소 설립 추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성창오토텍
차량용 에어컨 필터, 인버터 등 자동차 공조 부품 및 전기전장부품 제조 업체로 수소차에도 동일하게 들어가는 부품 업체 입니다.
일진다이아
자회사 일진복합소재가 현대차의 수소차인 넥쏘에 수소탱크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현대차의 수소버스용 모듈 및 탱크 공급업체로 선정된 일진다이아 입니다.
이엠코리아
공장기계제조업을 영위 목적으로 설립된 이엠코리아는 자회사 이엠솔루션은 수소스테이션인 충전소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각종 판넬류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 일지테크는 수소연료차 넥소에 DASH 외 1종 부품 납품 업체입니다.
풍국주정
소주의 원료 주정과 탄산가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풍국주정은 자회사 에스디지가 산업용 수소를 취급하면서 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유니크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유니크는 현대차에 독점으로 수소제어모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평화산업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부품 등을 제조하는 기업인 평화산업은 계열사 평화오일씰공업이 수소연료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 연료전지 스택 가스켓 개발 완료한 기업입니다.
한국이 세계 수소차 시장을 주도한다는 보도자료들이 나올 수 있었던 것에는 내년도 수소차 시장이 1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과 정부의 정책으로 2030년까지 전기차와 수소차의 비중을 33%까지 늘릴 예정이라는 것에서 비롯된 영향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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