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각도사

폴더블폰은 접히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뜻합니다.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이나 밖으로 접히는 아웃폴딩, 양쪽으로 접을 수 있는 인앤아웃 폴딩의 방식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폴더블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휘어질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강화유리를 대신할 투명PI 필름, PI필름의 경도를 높일 수 있는 하드코딩 소재, 폴더블폰에 특화된 터치 집적회로IC 등의 기술들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이러한 폴더블폰에 대한 기대감은 해외의 여러 기업들도 있겠지만,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스마트폰 기업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가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 출시를 앞둔 상황에서도 폴더블폰 관련주들의 움직임은 심상치 않은 모습들을 보여왔습니다. 또한 삼성 갤럭시 폴드를 출시하고도 국내에서 완판소식은 물론 중국에서는 1차에 이어 2차 판매가 완판까지 이어지는 흥행 소식도 계속 들려오면서 세계적인 폴더블폰 시장의 본격 개화에 대한 기대감은 지금 국내 증시시장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폴더블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디케이티 

연성회로기판 모듈 생산하는 업체로, 폴더블폰에 특화된 Y-OCTA기술을 적용해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이용한 폴더블폰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경하이테크 

핸드폰용 DoCo 필름을 주력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신규사업으로 글라스틱 및 폴더블 소재 가공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폰 필름 가공의 선행 개발사로 참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파인텍

7인치 이상의 폴더블폰에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패널 모듈 공정에 적용 가능한 신형 본딩 장비 개발을 완료한 기업 파인텍입니다. 


유티아이 

폴더블폰용 글래스 커버윈도우 개발을 성공하면서 양산을 계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유티아이입니다. 


동운아나텍

아몰레드용 DC 컨버터를 중국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에 공급을 하고 있는 업체 동운아나텍입니다. 


인터플렉스 

각종 전자제품 등에 사용되는 연성인쇄회로기판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업체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FPCB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로 삼성전자에 납품을 하는 기업니다. 


KH바텍 

마그네슘과 아연, 알루미늄 등의 소재를 사용한 핸드폰이나 노트북 등의 휴대용 기기의 외장재나 내장재 그리고 조립모듈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일부 폰더블폰에서 접히는 부분을 연결하는 힌지 방식을 채택해 출시하는 제품들이 많다보니 이 부분에서 크게 부각되어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파인테크닉스 

핸드폰 부품인 슬라이드 힌지 모듈 및 내부의 케이스류 등을 제조해서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힌지는 디스플레이를 접고 펴는 과정에서 접히는 부분을 연결해주는 핵심적인 기구물입니다. 



현재 폴더블폰의 인기는 기대이상으로의 시장에서 반응과 수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첫 폴더블폰 갤럭시폴드를 내년초까지의 계획을 보다 2배를 늘려 60개국으로 확대해서 출시할 것이라는 보도자료들이 있습니다. 게다가 갤럭시폴드 첫번째 모델에 이어 차기 폴더블폰까지 선보일것으로 내비춰지면서 현재 출시된 국가들만이 아니라 더 많은 국가에서도 폴더블폰을 이용가능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출시될 국가으로는 베트남과 그리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칠레 그리고 뉴질랜드 등입니다. 


지금의 폴더블폰의 인기라면 삼성전자도 폴더블폰 보급화에서 속도를 낼 것이라는 전망을 보여지고 있습니다. 크기가 가격도 낮아질 것이라는 전망은 물론, 폴더블폰에 노트펜까지 도입되는 계획까지도 검토중으로 알려지면서 기존의 노트시리즈의 매니아층까지도 폴더블폰 시장으로 끌어내려는 삼성전자의 계획에서 국내주식의 매매방향까지 고려해볼법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